최종편집 : 2024-04-13 17:34 (토)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제2회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제2회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 수상작 선정
  • 한영환
  • 승인 2024.04.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청

한국장로교복지재단 장애인보호작업장은 ㈜한국강사 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제2회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에 참여해 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 2명이 장려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인 감성시 공모전은 장애인의 정서 함양과 창의력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됐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일반인 장애인들이 대거 공모에 참여했다.

시상 인원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8명, 총 23명이 수상했으며, 그중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 2명 (변주연 근로장애인‘공모작-자유’, 서영철 훈련장애인‘공모작-삶’)이 장려상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2024년 4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에 맞춰 진행되며, 비대면(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선정된 한 참가자는 “시를 쓰면서 감성적으로 돌아가게 된 것 같아 무엇보다 좋았고, 마음이 한결 편안해졌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 이준서 시설장은 “이용 장애인들에게 또 다른 감성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해 편견 없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