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6 05:33 (수)
파주교육지원청, 질문으로 여는 파주의 솔깃한 수업 나눔 ‘에듀테크에 질문을 더하다 1’
상태바
파주교육지원청, 질문으로 여는 파주의 솔깃한 수업 나눔 ‘에듀테크에 질문을 더하다 1’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4.05.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수업나눔 한마당, 중등 6개교에서 수업나눔 릴레이 운영
파주교육지원청

파주교육지원청은『2024 파주 수업나눔 한마당』을 5월 5주에 중등 6개교에서 운영한다.

이번 수업나눔 한마당은 ‘질문으로 여는 파주의 솔깃한 수업나눔, 에듀테크에 질문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중등 6개교의 수업나눔 릴레이가 펼쳐진다. 이를 통해 질문과 탐구를 통한 깊이 있는 수업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 환경에 알맞은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의 방향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5월 28일에 수업나눔 한마당의 시작을 여는 ▲다율중학교에서는 자유학기제 주제 선택 문학 수업에서 ‘진정한 친구는 어떤 친구인가?’를 주제로‘소크라틱 세미나 질문으로 서클 대화하기 수업’을 공개하고 깊이 있는 수업의 방향을 고민한다.

앞서 5월 22일 ▲운정중학교에서는 ‘감수성 프로젝트 융합수업’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성장시키는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 사례를 공유했다.

이후 5월 29일에는 ▲산들중학교, 동화책으로 진행하는 깊이 있는 영어 수업, ▲ 심학중학교, 친환경 주택이 뭐야? 심학산 그린하우스 프로젝트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5월 30일에는 ▲봉일천중학교, 인공지능 기반 질문이 살아있는 모둠 토의토론 과학 수업, ▲문산제일고등학교, 생성형 AI를 활용한 한중 문화 탐구 수업, ▲심학고등학교, How to Spot Greenwashing 을 주제로 수업나눔이 이어진다.

최은미 교육장은 수업나눔 한마당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선생님을 응원하며, “학생의 질문과 탐구가 있는 깊이 있는 수업, 에듀테크 기반의 수업이 확산되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