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6 05:33 (수)
의정부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한영환
  • 승인 2024.06.0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시장이 6월 6일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의 거룩한 희생을 기리는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자일동 현충탑에서 거행했다.

추념식에는 보훈가족, 국가유공자, 시민들을 비롯해 김동근 시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박지혜․이재강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 추념 사이렌을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분향, 추념사, 추도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이 엄숙하게 진행됐다.

시는 추념식에 참석하는 시민들을 위해 의정부역 등 5개 장소에서 현충탑까지 버스 5대를 운행하며 편의를 제공했다.

김동근 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있었음을 기억해야 한다”며, “현충탑 메모리얼 파크와 자일동 산림욕장, 축석길 일대 자연 및 인문환경을 연계한 자일동 생태마을을 조성하고, 디자인․문화예술의 공간 CRC 디자인 클러스터를 조성해 대한민국 안보의 중심지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가능성과 기회의 땅, 미래 평화시대의 중심지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와 전적지 순례 등 다양한 호국보훈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