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6 05:33 (수)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2024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 2024 의정대상 수상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4.06.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희 의장, 2024 의정대상 수상

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장이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2024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 및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한 의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정희 의장은 의정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활성화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정희 의장은 8대, 9대에 걸쳐 의정부시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제9대 의정부시의회 의장으로서 재임하며, 주요 의안 심사를 비롯해 의회 운영 및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원활하게 수행했으며,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 강화하여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시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불합리한 자치법규를 개선하기 위해 방안을 연구하고 학습하여 시민들이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노력했으며, 의정부 최초로 시의회와 집행부와의 정기적인 정책협의회를 추진하여 시의 전반적인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장을 마련했다.

최정희 의장은 "의정부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상을 주신 것 같다”며“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믿음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