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05:35 (화)
양주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 점검ⵈ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시행
상태바
양주시, 여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안전 점검ⵈ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시행
  • 한영환
  • 승인 2024.07.0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청

양주시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풍수해, 화재, 집중호우 등 사고에 대비한 여름철 대비 야영장 안전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공공야영장 및 민간 야영장 등 12개소를 대상으로 카라반 또는 글램핑 등 전반적인 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는 전기, 가스 사용에 대한 화재 안전관리 점검을 위해 전기분야 전문가, 소방 분야 전문가, 양주 소방서와 함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안전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화재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미등록 야영장까지 점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점검 사항은 ▲집중호우 대비 야영장 시설물 점검, ▲전기, 가스 등 안전기준 준수 여부, ▲야영장 안전 위생관리 실태, ▲화장실, 샤워실 등 공공 이용 시설 내 불법 촬영 장치 유무 등이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개선이 필요한 시설에 대해선 신속하게 보수·보완하여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집중호우와 강풍에 따른 침수, 붕괴, 유실, 낙석 등의 위험 요소가 있는 야영 시설 등에 대한 집중 점검으로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야영장 사업주와 함께 안전하고 깨끗한 야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불법 행위를 지속해 온 미등록 야영장에 대해 경찰에 고발 조치하는 등 엄중히 대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