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9 12:37 (일)
승진통신(주)-일산고등학교 산학협력협약서 서명
상태바
승진통신(주)-일산고등학교 산학협력협약서 서명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08.31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명문고교.
-학생 취업활동 활성화와 실무체험 지원
산학협력협약서에 서명하는 승진통상(주) 이용걸회장과 일산고등학교 이미경교감[뉴스캅]
산학협력협약서에 서명하는 승진통신(주) 이용걸회장과 일산고등학교 이미경교감[뉴스캅]

승진통신(주) 이용걸회장은 31일 ACT 본사 3층 회장실에서 경기도 고양시 소재 일산고등학교(교장 성하동)와 상호간 업무교류 및 취업지원인프라 구축, 학생들의 직간접적인 실무체험과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존중과 배려로 함께하는 우리, 배움의 즐거움과 성장이 있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으로 인공지능시대가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설립 6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일산고등학교 이미경교감과 안미정 취업지원부장,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전길재과장, 승진통신(주) 이용걸회장이 참석했다.

전길재과장은 이 자리에서 온라인 판매업이나 IT 관련 기업의 경우 채용근로자 월급여의 80%를 최대 2년간 지원하는 제도와 같은 정부차원의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며, 이를 학생의 취업과 연계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학급당 정원 22명으로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공과계열(멀티미디어디자인과, 생명화학공업과, 인테리어디자인과)와 가사계열(뷰티디자인과, 조리디자인과, 제과제빵과) 6개학과 한학년 220명 정원의 특성화고교인 일산고등학교는 ▲책임경영으로 신뢰받는 학교. ▲사랑과 열정이 있는 교사. ▲인성이 바르고 역량을 갖추는 학생. ▲이해를 바탕으로 함께하는 학부모.라는 4개항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구현방향을 정하고 있다.

일산고등학교 이미경교감은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귀한 정보와 학생들을 위한 산학협력협약까지 배려하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특히 코로나 19로 엄중하고 힘든 시기임에도 흔쾌히 협약서에 서명하여 주신 ACT 이용걸 회장님께 저와 성하동 교장선생님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정회원인 이용걸 회장은 산학협력협약서에 서명을 마치고 “저도 고교 졸업 후 용접기술자로 인천의 조선소에서 철판을 용접하였으며, 軍(부사관) 제대하고는 버스, 지하철, 버스터미널에서 온갖 물건을 팔았다”라고 사업 초창기 에피소드를 전하며 “앞으로 이 나라를 짊어지게 될 청소년에게 용기와 행동으로 극복하지 못할 어려움은 없다는 진리를 꼭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SK텔레콤 ACT대리점 대표이며, 사단법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KMDA) 회장으로 이동통신 유통업의 전문화와 동반상생이란 기조위에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이용걸회장은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으며 어렵고 소외 받는 계층을 위한 협력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