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김민철 국회의원, 의정부시 코로나19 희망일자리사업 예산, 경기도 내 시·군 중 최대 금액 확보!
상태바
김민철 국회의원, 의정부시 코로나19 희망일자리사업 예산, 경기도 내 시·군 중 최대 금액 확보!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0.09.10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코로나19 희망일자리사업 예산 확보[국회의원 김민철
의정부시 코로나19 희망일자리사업 예산 확보[국회의원 김민철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시乙)은 지난 7월 3일 본회의를 통과한 3차 추경 예산 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일자리사업 예산과 관련하여 경기도 내 시·군 중 의정부시에 가장 많은 예산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희망일자리사업 예산 중 경기도에 배정된 예산은 총 2,921억여 원으로 이 중 김민철의원이 의정부시를 위해 확보한 예산은 376억여 원이다. 이는 경기도 내에서 가장 많은 금액으로 경기도에 배정된 희망일자리사업 예산의 12.8%를 차지한다. 

코로나19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에 대응하여 지역주민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생계지원 및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사업이다. 자영업을 중심으로 민간부문의 고용여건이 악화되고, 주민들의 생계를 긴급히 지원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 사업이 시행될 경우 지역에 도움이 되는 일자리를 대규모로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희망일자리사업에는 저소득층, 실직자 등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휴·폐업자, 무급 휴직자 등도 참여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일자리의 종류는 생활방역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 문화예술환경 개선, 공공업무 긴급지원, 청년지원, 지자체 특성화 사업 등으로 의정부시 소재 공공체육시설 정비, 의정부 경전철 부정승차 단속 및 마스크 착용 안내, 아동급식대상자 자료 전산화 등 시민의 생활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일자리들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김민철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