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1 10:05 (월)
국립전파연구원, 제8차 전자파 안전 토론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국립전파연구원, 제8차 전자파 안전 토론회 온라인 개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09.14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5세대(5G) 이동통신 전자파에 대한 소통의 장 마련
통신재난 대응체계를 현장점검중인 최기영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재난 대응체계를 현장점검중인 최기영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국립전파연구원은 일반인들에게 전자파에 대한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9월 14일(월) 오후, 제8차 전자파 안전포럼(토론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관심이 높은 5세대(5G) 이동통신 전자파 팩트체크라는 주제로 이루어지며, 코로나19에 대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5G 전자파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9월 14일(월) 오후 2시부터 유튜브에서 국립전파연구원을 검색하거나, 국립전파연구원 누리집(http://www.rra.go.kr)을 통해 포럼을 볼 수 있다.

이번 포럼은 이애경 책임연구원(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국내외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동향’에 대한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혼돈속의 5G, 5G 전자파 오해와 진실, 5G 이동통신 전자파 관리 등 5G 전자파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평소 국민들의 전자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일반인의 질의에 대해 전문가가 응답하며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를 위해 사전 설문조사를 국민생각함(http://www.people.go.kr/idea)을 통해 받았고, 온라인 포럼을 통해 실시간 질의도 받는다.

국립전파연구원은 “앞으로도 전자파 인체안전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양방향 소통 확대를 위해 전자파 인체안전 교육, 포럼, 홍보 등을 통해 전자파 불안감 및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