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양주시, 맞춤형 건강관리‘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추가 모집
상태바
양주시, 맞춤형 건강관리‘모바일 헬스케어’참여자 추가 모집
  • 최선영 기자
  • 승인 2020.09.18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헬스케어[양주시]
모바일헬스케어[양주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모바일앱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밴드 형태의 활동량계와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공공 건강관리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건강상태, 건강위험요인을 파악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 ▲영양 ▲건강 등 전문가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성인으로 혈압, 공복혈당 등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비 질환자이다.

단 기초 검진 실시 후 의사의 판정 결과에 따라 참여가 결정되며 관련 질환자, 약물 처방자는 제외된다.

시는 선정자에게 모바일앱을 통해 보행 수, 보행거리, 소모칼로리 등 건강상태가 자동전송되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지급하며 6개월간 총 6회에 걸쳐 건강검진, 개별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인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시민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