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9 07:17 (목)
은퇴자들을 위한 봉사활동 맞춤 교육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 아름다운 첫 걸음!
상태바
은퇴자들을 위한 봉사활동 맞춤 교육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 아름다운 첫 걸음!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9.2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의정부시]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의정부시]

사단법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 17일 은퇴자들이 자원봉사를 여가로 활용하기 위한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개강식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는 은퇴(예정)자들이 직장생활동안 쌓은 풍부한 사회경험, 노하우, 재능 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은퇴 후 새로운 시작, 봉사활동 맛보기, 푸드테라피, 원예치료 등의 내용으로 채워지고 자원봉사로 은퇴 후의 삶이 변화된 사례를 들어보는 내용도 있어서 수강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단법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김인숙 센터장은“은퇴(예정)자들이「U.S.A(의정부 실버 아카데미)」를 통해서 은퇴 후에 자원봉사활동과 함께 인생 2막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은퇴자들이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봉사활동과 접목 할 수 있도록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지원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