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01 03:53 (일)
양주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교육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교육생 모집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0.10.14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 교육생 모집[양주시]
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 교육생 모집[양주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On-Line 건강증진사업인 ‘위아(WE ARE) 양주홈트’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아(WE ARE) 양주홈트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신체활동 교육영상을 통해 운동할 수 있는 비대면 신체활동·비만예방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영상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총괄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1·2기 모두 접수 당일 마감되는 등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교육은 오는 11월 2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영상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유연성 강화, 전신 스트레칭 등으로 구성된 기초체력 향상 운동법을 배우며 코로나19로 누적된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다.

교육 후에는 출석률, 인바디 개선율 등을 평가해 우수자를 선정, 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로 선착순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약됨에 따라 낮아진 신체활동량을 향상시키고 비만위험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녹화방송을 활용한 반복학습으로 운동의 효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바쁜 생활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