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30 09:01 (금)
의정부시, 가을꽃 6만 6천본 식재 감성 충전
상태바
의정부시, 가을꽃 6만 6천본 식재 감성 충전
  • 최종철 기자
  • 승인 2020.10.15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꽃 6만 6천본 식재[의정부시]
가을꽃 6만 6천본 식재[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장기간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들어하는 시기에 도심 속 산책 명소인 직동근린공원과 의정부역 앞 역전근린공원 화단에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화사한 가을꽃 6만 6천 본 식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직동근린공원은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우리 시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산책로 입구 플라워 가든에 소국, 아스타, 코리우스, 백묘국 등 10여 종의 다양한 가을철 초화류 3만3천 본을 뉴딜사업 및 공원관리 기간제근로자 54명이 식재하였다.

또한 역전근린공원 플라워 가든에도 무늬억새, 소국, 아스타 등 10여 종의 다양한 가을철 초화류 3만3천 본을 식재하여 시민들에게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뉴딜사업과 연계하여 직동․추동근린공원 산책로 주변에 청단풍, 복자기 등 8천500주를 11월 말까지 식재하여 걷고 싶은 최고의 단풍 명소로 조성함으로써 ‘The G&B City 프로젝트’의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단풍 어울길은 기존 산책로 주변의 고사목, 불량목 등을 제거하여 수목의 쾌적한 생육환경을 조성하고 단풍나무를 식재하여 휴식과 건강이 함께하는 에코 힐링 산책 공간을 제공한다.
단풍 어울길 조성 구간은 총 5.1㎞로, 직동근린공원은 시청 뒤편에서 예술의전당을 지나 호원 실내테니스장 방면까지 2.4㎞, 추동근린공원은 경기도북부청사, 과학도서관에서 팔각정을 지나 신곡파크비스타 아파트 방면까지 2.7㎞를 조성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11월 말까지 직동·추동근린공원 산책로에 단풍 어울길을 조성하여 최고의 랜드마크 산책 명소로 완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