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국제NGO (사)천사보금자리, 공동체활성화 프로그램 돈까스, 핫도그 체험 행사
상태바
국제NGO (사)천사보금자리, 공동체활성화 프로그램 돈까스, 핫도그 체험 행사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10.24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에게 다양한 먹거리 제공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에게 호두과자와 돈까스 등 먹거리 Set를 나눠줘. 이용걸이사장, 신철호단장, 김인숙센터장[뉴스캅]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에게 호두과자와 돈까스 등 먹거리 Set를 배부하는 이용걸이사장, 신철호단장, 김인숙센터장[뉴스캅]

국제NGO (사)천사보금자리(단장 신철호)는 지난 22일 의정부시 민락 노블랜드 9단지 아파트에서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양파와 호박전, 돈까스, 호두과자, 뻥튀기 등 다양한 먹거리를 나눠주는 비대면 공동체활성화 프로그램 돈까스, 핫도그 체험 행사를 열었다.

2020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에 따라 준비한 음식을 손수 포장하여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제공한 국제NGO (사)천사보금자리 단원들의 노고에 푸짐한 먹거리가 담긴 선물꾸러미를 받은 입주민의 감사 인사가 이어졌다.

이 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한 먹거리 배부처에는 코로나 시대 의정부 자원봉사단체의 근황과 활동 방안을 토의하고, 자원봉사센터의 업무 현황을 설명하는 “자원봉사단체 공감&소통 데이” 일정을 마친, 이용걸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및 센터 임직원의 (사)천사보금자리 단원에 대한 위문, 격려의 방문이 있었다.

송산권역 윤무현국장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이용걸 이사장은 “기온이 내려가 다소 쌀쌀한 날씨지만 마을공동체를 위한 (사)천사보금자리 신철호 단장님과 김선희 위원장님, 단원 여러분의 뜨거운 봉사 열기로 몸도 마음도 따뜻하다,”며 “잉어빵과 호두과자를 먹으며 밝게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오랜만에 보니 저도 신나고 즐겁습니다. 이러한 기쁜 마음으로 코로나 19를 극복하고 이겨내겠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하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천사보금자리 신철호 단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이곳까지 방문하시어 위문과 격려의 말씀을 주신 이용걸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함께 찾아 주신 윤무현 국장님, 김인숙 센터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한데 이어 “호박전을 부치고 돈까스 튀기는 수고를 아끼지 않고 조리된 음식을 일일이 포장하고 배부까지 맡아 주신 우리 천사보금자리 단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 NGO 단체인 사단법인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체는 지난 2012년부터 매월 취약계층을 위한 짜장면 봉사, 반찬·김장김치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