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의정부시 송산1동, 뉴딜사업과 The G&B 프로젝트 연계 추진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1동, 뉴딜사업과 The G&B 프로젝트 연계 추진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0.10.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사업과 The G&B 프로젝트 연계 추진[의정부시]
뉴딜사업과 The G&B 프로젝트 연계 추진[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1동(동장 이재철)은 양질의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정부시  역점사업인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과 ‘The G&B 프로젝트’를 연계하여 적극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은 의정부시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대 규모인 9천3백여 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희망일자리 사업으로, 송산1동은 의정부시의 역점사업에 발맞춰 주민 380명에게 제공할 공공일자리 9개를 발굴해 올해 8월초부터 11월말까지 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The G&B 프로젝트와 뉴딜사업의 연계
‘The Green & Beauty City’프로젝트는 의정부시민 누구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녹화와 경관 정비가 필요한 지역을 푸르고  아름답게 가꾸는 의정부시 민선 7기 역점 사업으로, 단순히 꽃과 나무를 심는 것이 아니라 기존 녹색공간의 양적·질적 확충을 통해 도시 전체의 환경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다.

송산1동은 성공적인 ‘The G&B City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무엇보다 꾸준한 유지·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뉴딜사업 참여자들을 활용한 각종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녹지대(화단 및 소규모 공원) 환경 정비사업과 도로변 청소 및 잡초 제거 사업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으며, 전문 유지·관리 용역과 더불어 뉴딜 참여자들을 활용한 G&B 프로젝트 사업지 유지·관리 사업을 별도로 진행해 사업대상지별 최적의 생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그린 뉴딜로 우리 마을 더 푸르고 아름답게
송산1동은 뉴딜사업이 기존 G&B 프로젝트 사업지의 유지·관리뿐만 아니라, 대규모 뉴딜 인력을 활용해 관내 곳곳에 꽃과 나무를 심어 도심 속 녹지 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뉴딜사업 전반기(8~9월)는 제초 및 전정 작업 등을 통해 식재 기반을 다지고, 하반기(10~11월)는 주요 도로변 인근 완충녹지대에 넝쿨장미, 가을국화 등 수목과 초화류를 식재하여 송산1동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녹색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

송산1동은 앞서 올해 상반기에 G&B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파트   방음벽 1개소, 국도대체우회도로 방음벽 1개소에 넝쿨장미를 식재  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삭막하게 보일 수 있는 도심 내 방음벽 녹화사업을 뉴딜사업 인력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재철 송산1동장은 “Refresh 뉴딜사업이 단순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의 손길로 송산1동 곳곳이 더 푸르고 아름답게 가꾸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자 마스크 착용, 작업 시 거리두기, 손 세정제 사용 등 방역을 위한 활동에도 만전을 기울여  안전하게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