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8:57 (수)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김장나눔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김장나눔 페스티벌 성료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11.11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휴부지 이용,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배추 길러
-해병대 전우회(최승철 회장) 등 지역사회 봉사단체 함께 해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 관내 4개 권역별 700여 세대에 전달.[뉴스캅]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 관내 4개 권역별 700여 세대에 전달.[뉴스캅]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이용걸 이사장)는 지난 10일 오전 6시부터 의정부 시청 내, 다목적이용시설(Multi-purpose Facility)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서부지역본부가 후원하고 해병대전우회 등 관내 봉사단체가 함께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을 열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서부지역본부(김용훈 본부장)가 관리하는 유휴 토지에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김장용 무와 배추를 심어 겨울철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나눠주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지난 8월 5일 (본보 8월 7일 보도) 체결한데 이어 8월22일 배추 모종을 심고, 송산 3동 행정복지센터(윤무현 권역국장)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농작물 관리와 재배에 힘써, 11월 6일 잘 자란 2000여 포기의 배추와 무, 갓 등을 수확하였다.

NH농협 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협에서 농사에 필요한 비료와 농기계를 제공하고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이호직 사무국장),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의정부시 새마을회 등 관내 봉사단체에서 키우고 수확한 무와 배추는 청사 내 다목적이용시설에서 맛있는 김장김치로 담겨 의정부시 4개 권역별 700여 세대에 나눠졌다.

지난 8월 배추 모종 심기와 11월 수확에 이르기까지 범 시민의 관심과 봉사활동으로 기른 유기농 채소를 코로나 19로 인한 참여 인원의 제한으로 이 날, 오전 6시부터 김장김치를 만들기 시작한 자원봉사자들은 오전 소포장을 마치고 이후 어려운 이웃에게 배포까지 완료했다.

다목적이용시설에서 진행된 금년 김장나눔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체 회원은 “예년과 달리 야외의 차가운 바람과 눈, 비를 피할 수 있는 실내에서 김치를 담가 한결 수월했다.”고 전했다.

코로나 19 방역과 마스크 착용은 꼼꼼하게[뉴스캅]
코로나 19 방역과 마스크 착용은 꼼꼼하게[뉴스캅]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 참여 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김민철 의원은 “새벽부터 나오셔서 고생 많으시다.”며 안부를 물은데 이어 “여러분의 가슴 따뜻한 봉사로 추운 겨울을 지내는 취약계층 시민이 힘을 얻게 되고, 우리 의정부시는 행복도시 희망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모든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행사를 주관한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이용걸이사장은 “여러분의 앞치마와 고무장갑에 묻은 김장양념이 우리 시민이 함께 기른 배추와 어우러져 맛있는 김장김치가 되고 얼굴은 모르지만 다소 어려운 이웃의 찬거리가 되어 추운겨울 우리 의정부시가 고마운 마음과 흐뭇한 마음으로 온통 따뜻할 것”이라 말하고, “이 자리에 참석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 19로 부득히 참여하지 못하신 봉사자의 마음까지 더해진 김장김치를 나누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참석인원 제한으로 이른 새벽 시작한 이 날, 김장 나눔페스티벌에는 가능1동주민자치위원회,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의정부시지회, 사)해병대의정부시전우회,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 의정부농협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의정부시 새마을회, 호원1동통장협의회, 정혜사 신도, 한국전통굿보존진흥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지회, 국제자원봉사연합회 의정부지부, 의정청과협동조합(의정부김치체험관), 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서부지역본부, NH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의정부농협,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회원 및 관계자가 함께했다.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 참여 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김민철 의원, 이용걸 이사장과 부녀회원[뉴스캅]
의정부 김장 나눔 페스티벌 참여 봉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김민철 의원, 이용걸 이사장과 부녀회원[뉴스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