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의정부시보건소, 영양 사업 ‘건강 Bar!’완료
상태바
의정부시보건소, 영양 사업 ‘건강 Bar!’완료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0.11.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보건소, 영양 사업 ‘건강 Bar!’완료[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 영양 사업 ‘건강 Bar!’완료[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아침식사 결식률이 가장 높은 20~40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 Bar!-당신은 어쨌든, 건강해!’영양사업을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를 끝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200인 이상 사업장 4개소 대상으로 직장인 1천400명을 대상으로 아침 출근시간대에 아침식사로 오곡라떼를 제공하고 건강복조리를 증정하는‘건강 Bar!’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 Bar!’에 참여했던 한 직장인은 “마침 아침을 먹지 않았는데 오늘 아침 오곡라떼를 먹으니 속이 든든하고 업무 능률이 올라가는 느낌이었고, 점심을 평소보다 적게 먹을 수 있어 앞으로도 아침식사를 꼬박꼬박 챙겨먹을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건강 Bar!’는 아침식사 실천 홍보지, 소변으로 배출되는 나트륨 양을 측정하는 체크솔트, 외식 메뉴 나트륨 함량이 포함된 나트륨 돌림판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건강 홍보 물품 제공 등을 통해 올바른 영양정보 안내와 저염 실천 및 규칙적인 식생활 실천을 목표로 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직장인들이 바쁜 아침에도 식사를 챙겨 먹는 건강한 식습관 문화를 유도하여 건강 증진 및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앞으로도 영양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