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송산1동-고산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송산1동-고산종합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1.01.19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김진수)와 의정부시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재임)[의정부시]
관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김진수)와 의정부시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재임)[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김진수)와 의정부시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재임)은 1월 15일 송산1동 청사에서 관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진수 송산1동장, 장재임 의정부시고산종합사회복지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를 목표로 위기가정 발굴 및 상담, 사례관리 대상자 서비스 상호 의뢰, 복지자원 정보 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송산1동 마을복지계획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지역문제를 주민 스스로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주민주도형 우리 마을 복지실천계획으로 동 단위 공동체 복지, 주민주도 보건복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일반 지역주민, 복지전문가 등이 함께 계획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수립하게 된다.

장재임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협약기관과의 공조체계를 활성화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수 동장은 “늘어나는 복지대상자와 그 욕구에 맞는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만큼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