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실시
상태바
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실시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1.19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대기환경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12%정도 높고 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저감하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원대상은 건축물에 설치된 일반 보일러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마크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 설치하는 건축물 소유자나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노후 보일러의 교체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공공기관, 공공시설, 30세대 이상 신축공동 주택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액은 1대당 20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는 지난해보다 10만원이 늘어난 6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보조금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가지고 양주시청 환경관리과로 우편·방문 신청하면 되며, 마감 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보일러 구매·설치에 관한 사항은 보일러 대리점, 보일러의 환경표지 인증 확인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상담센터(☎1577-7360), 홈페이지(el.keiti.re.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환경표지 인증된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물질 감소로 인해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 설치를 염두하고 있는 시민은 경제적 지원을 받아 부담을 덜 수 있고 대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양주시 환경관리과 미세먼지대응팀(☎031-8082-633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