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07:23 (금)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1년 정기총회 개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1.03.17 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일선지도자 교육도 열어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노인회(김호일회장) 감사패를 김형두 의정부지회장으로부터 전수받은 이용걸후원회장[뉴스캅]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노인회(김호일회장) 감사패를 김형두 의정부지회장으로부터 전수받은 이용걸후원회장[뉴스캅]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지난 16일 의정부동 소재 지회강당에서 “2021년 정기총회 및 일선지도자교육”을 경로당 회장단 및 각동 협의회장과 이기삼자문위원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했다.

오후 2시에 시작한 이날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참석자 전원이 발열체크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확보한 가운데 신중하게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총회에 앞서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용걸 의정부지회 후원회장에 대한 유공자 감사패를 대한노인회 김호일회장을 대신하여 김형두지회장이 수여했다.

김형두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종식되지 않는 코로나 19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활동계획이 불투명하지만 백신 접종이 실시되고 있어 집단면역이 형성되는 가을쯤 일상으로 복귀할 것으로 얘기하고 있다.”라며 “어려운 여건임에도 꾸준하게 우리 노인회 발전과 노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이용걸 후원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이용걸후원회장은 “어르신을 모심에 부족함이 많음에도 귀한 자리에 불러주시고 뜻 깊은 상을 주신 김형두지회장님과 협의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항상 느끼고 있지만 이곳에 오면 어르신의 축적된 지식과 경험에서 우러나는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고 있어 기쁘고 행복합니다. 어르신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노인회는 800만 어르신의 복지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대한노인회의 법정단체화와 정부내 가칭 “노인행복부” 신설을 국회 등 관계기관에 강력 건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