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6:15 (목)
의정부시, ㈜링크시티피에프브이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승인 신청
상태바
의정부시, ㈜링크시티피에프브이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승인 신청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4.21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조감도[의정부시]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조감도[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링크시티피에프브이가 도시개발사업 사업승인을 신청했다.

사업계획에는 개발이익금으로 캠프 라과디아 내 국방부 소유 토지 전체를 매입해 공원 등으로 조성하는 계획도 포함되어 있어 개발이 완료될 시 상전벽해(桑田碧海)할 정도의 변화가 기대된다.

또한 라과디아 반환공여구역은 국방부에서 사실상 방치한 탓에 불법 경작·점용·쓰레기무단투기 행위가 지속 발생하는 지역으로 의정부시는 이러한 불법사항을 단속할 권한이 없어 골머리를 앓아왔다. 사업이 착수되면 자연적으로 이러한 불법사항이 해결되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캠프 라과디아는 의정부역과 가능역 중심에 위치하고 의정부경전철 흥선역이 도보 5분 거리로 도로의 가로망 및 세로망이 형성되어 있어 의정부 교통 중추임에도 불구하고 2007년 반환 이후 수립된 토지이용계획으로 대규모 개발 사업에 제약이 있었다.

의정부시는 캠프 라과디아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발전종합계획을 과감하게 변경해 대규모 개발 사업이 가능하게 했다. 그 결과 방치된 캠프 라과디아는 공원, 주차장, 공공청사, 종합스포츠센터 등 도시기반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되며 1천422세대의 공동주택도 계획되어 있어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적 공간 조성은 물론 명품 주거단지로 변화할 준비를 하고 있다. 친환경성과 공공성이 조화된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이 의정부시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를 얼마나 활성화 시킬지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