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7-31 20:00 (토)
지자체 최초 지원사업부터 투자·자문까지 한번에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 발표
상태바
지자체 최초 지원사업부터 투자·자문까지 한번에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 발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19.10.3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민간·공공 창업정보를 담아 창업에 대한 모든 영역을 다루는 플랫폼 ‘경기스타트업플랫폼’ 11월 1일 출시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 개념도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 개념도

경기도는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이 가능한 온라인 기반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오는 11월 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창업, 투자/자금, 인프라, 행사/교육, 지원사업 등의 창업정보를 한데 모아 모바일·웹을 통해 제공하여 창업 관련 모든 영역에서 효율·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지자체 최초로 선보이는 이 플랫폼은 스타트업이 창업아이템등 기업 정보를 등록하면 투자자에게 실시간 제공되며 스타트업들과 투자자간 온라인 매칭이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ICT, 전기/기계, 화학/소재, 바이오/의료, 게임, 유통/서비스 등 분야별로 원하는 스타트업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원하는 스타트업과 손쉽게 연결된다.

특히 경기도내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창업분야 지원사업을 검색부터 신청, 성과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한 플랫폼 안에서 처리 할 수 있다.

경기도는 플랫폼 운영을 위해 네이버, ㈜KT, 부천산업진흥재단, NICE평가정보, 신용보증기금, 경기대, 아주대, 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 카카오벤처스, 한국엔젤투자협회, 엔슬파트너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YSK MEDIA, 와디즈㈜ 등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투자자와 협약을 맺었다.

권순신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플랫폼은 공공·민간의 창업지원 역량을 한 곳에 융합, 창업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건실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창업지원과(031-8030-4262)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031-259-65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