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13:46 (월)
송산3동, 쓰레기 없는 로데오거리 놀러오세요
상태바
송산3동, 쓰레기 없는 로데오거리 놀러오세요
  • 한영환
  • 승인 2023.10.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 송산3동, 쓰레기 없는 로데오거리 놀러오세요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9월 13일 오전 8시부터 동부권 쓰레기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상업지구에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30여명이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로데오거리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골목, 잎새어린이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폐현수막, 불법전단지 등 생활쓰레기 300ℓ 분량을 수거했다.

특히 상업지구 이면도로에 눈을 찌푸리게 할 정도로 쌓인 담배꽁초 약 2kg 분량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앞서 송산3동은 3월 8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후 ‘매주 수요일은 줍는 날’을 운영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찾아오고 싶은 로데오 거리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 참여자는 “깨끗한 민락2지구 이미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류윤미 자치민원과장은 “부슬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쾌적한 송산3동을 위해 애써주신 자율청결봉사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송산3동을 살고 싶은 동네로 가꾸기 위해 관내 곳곳을 면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