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6:31 (금)
양주시, 추석명절 맞이 온택트 전통음식 만들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추석명절 맞이 온택트 전통음식 만들기 수강생 모집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1.09.1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전통 명절음식을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온택트 전통음식 만들기 쿠킹클래스’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명절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 친지 간 만남이 제한되는 등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음식을 접할 기회가 적은 요즘,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전통 식문화를 체험하며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체감하고 전통문화 계승·발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 대상은 유치원·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두고 양주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이며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쿠킹클래스는 황정애 요리연구가가 강사로 나서 추석명절을 대표하는 음식인 3색 송편과 퓨전단호박식혜를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정오 12시까지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육에 필요한 기본재료는 프로그램 진행 전 참여 가정에 택배로 발송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3일 오후 1시까지 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h891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이전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기대하기 어렵지만,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전통 명절음식을 만들어보며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과 ‘양주농업’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