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청소년노동인권보호를 위한 해피워크 매니저 간담회 및 위촉식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청소년노동인권보호를 위한 해피워크 매니저 간담회 및 위촉식 진행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2.02.26 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월23일에 해피워크 매니저를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1부 위촉식을 통해 2022년 신규 해피워크 매니저 10명이 위촉됐고 2부 간담회 시간에는 위촉된 신규 해피워크 매니저와 기존 매니저들이 청소년들에게 좀 더 쉽고 재밌게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PPT 강의안 설명 및 시연이 함께 진행됐다.

특별히 올해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해피워크 교실 교안은 초·중·고 학교교육과정과 현장적합성을 고려한 맞춤형 표준교안으로 제작했으며 우리가 생각하는 노동 노동인권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 노동인권의 역사 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노동 근로계약서·현장실습 표준 협약서 작성 연습 권리와 책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PPT 강의안 설명 이후에는 매니저 심화교육 일정과 교육 방향, 카카오톡 ‘의정부시청소년노동인권1388’ 채널 운영, 해피워크 매니저들의 개인역량강화와 노동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강사 독서모임 운영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한범 대표이사는 “노동인권교육은 아이들이 자신의 삶 속에서 노동 및 인간존엄의 가치를 깨닫고 개인과 사회의 행복 및 발전을 위해 필수적인 교육”이라며 “노동인권 감수성이 청소년의 삶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미래 노동인권 존중사회 조성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해피워크 매니저들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