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6:31 (금)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2.03.1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3월 10일 3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독거로 혼자 외로이 지내고 있는 분들의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인 지지를 위해 3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해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에서 외출이나 대면으로 생일축하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의 정서적 안정 및 안부확인과 함께 생일축하 케익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케이크전문점의 케익 후원과 화원의 화분 후원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 인사로 마련됐다.

생신을 맞으신 양주1동의 장OO님은“과거 건강이 좋지 않고 힘든 시기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의 많은 지원과 도움을 받아 건강을 되찾고 자신감 있게 근로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돼서 생일축하와 케익까지 제공받게 되어 쑥스럽지만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열심히 근로활동을 이어나가겠다”며 고마워했다.

양주2동의 이OO님은 ‘최근에 시국이 좋지 않아 가족끼리도 생일을 제대로 챙겨주지 못하는 상황인데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 직접 방문해 생일축하와 케익을 제공해줘서 너무 고맙고 감격스럽다 선물로 준 화분도 잘 가꾸어 보겠다’라며 고마워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제적으로도 정서적으로도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이번 생일지원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주민들이 외로이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지 않도록 주의 깊게 살필 것이다”고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월1회 생일잔치를 실시했다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