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0:53 (목)
의정부시 송산2동, 중장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2동, 중장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 참여자 모집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2.07.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 남성이 직접 맛보고 요리하는 건강식 요리교실
▲ 의정부시 송산2동, 중장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는 7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중장년 남성의 요리능력과 사회성 향상의 취지로 꽃보다 아름다운 중장년 남성들의 행복한 밥상이라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송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올해 두 번째 마을복지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 송산2동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남성이면서 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 중 저소득 순으로 선정하며 수업은 오는 8월 19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의정부한국조리학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남성들이 쉽게 만들 수 있는 10여 가지 요리 학습과 조리 도구를 다루는 법 등의 안전 및 위생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참여자들의 친목을 도모해 중장년 남성의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등 요리도 배우고 친구도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희망자는 송산2동주민센터 보건복지팀으로 문의,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송산2동의 올해 첫 번째 마을복지계획 사업은 송산2동 공유냉장고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 공유냉장고 3대를 설치해 이웃주민, 식품업체 등에 기부를 받아 4월부터 운영중이다.

송이냉장고는 식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주민과 한부모, 조손가정, 장애인 등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안정적으로 운영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