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8 10:53 (목)
양주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 구도심에 잃어버린 활기 되찾는다…‘마을 활력 게시판’운영
상태바
양주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 구도심에 잃어버린 활기 되찾는다…‘마을 활력 게시판’운영
  • 한영환
  • 승인 2022.08.04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 구도심에 잃어버린 활기 되찾는다…‘마을 활력 게시판’운영
양주시 덕정 행복마을관리소는 주민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전시문화 공간이자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는 소통 공간인 마을 게시판 ‘우리동네 전시공간’운영을 시작했다.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건물 외벽에 설치된 마을 게시판은 덕정 지역의 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활력을 위해 추진 중인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중 ‘골목길 정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마을 게시판은 덕정 지역 주민들의 소소한 소식은 물론 관공서의 공고와 생활밀착 정보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로 채워 나갈 예정이다.

우선 지역 주민들이 보다 손쉽게 사업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과 덕정 행복마을관리소 소관 마을사업 추진현황 등을 게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덕정 행복마을 관리소에서 기획한 주민 공동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결과물을 전시함으로써 공동체 프로그램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활동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특히 관내 학교 및 어린이집 등과 연계해 작품 전시의 문화 공간으로 제공해 남녀노소 주민 누구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대관하는 한편 지역상점을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해 골목상권의 문화적 가치를 더하고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마을 주민 누구나 오가는 이곳에 설치된 마을 게시판이 주민들에게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생활문화 예술을 확산시킬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마을 주민을 위해 주민의 요구로 설치된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