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6:31 (금)
의정부시, 직무연찬회 통해 기업 유치 박차
상태바
의정부시, 직무연찬회 통해 기업 유치 박차
  • 한영환
  • 승인 2022.08.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직무연찬회 통해 기업 유치 박차
의정부시는 8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등 기업 유치 담당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 유치 담당부서 공무원들이 관련 제도와 업무 여건을 공유하고 기업 유치 여건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찬회는 이재율 前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특별강사로 초빙해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율 前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003년 경기도 투자진흥관, 2008년 경제투자관리실장으로 투자유치를 직접 담당하기도 했으며 경제부지사로서 경기도 경제 전반을 관장하기도 한 경제 전문가로 의정부시의 요청으로 이번 연찬회에 강사로 나섰다.

특강은 기업유치를 위한 전략과 기업유치 규제개혁 사례 등의 주제로 열렸으며 실무진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강사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도 가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토론에서는 기업 유치를 위한 의정부시 상품화 방안 기업 유치 과정에서의 절차의 투명성 및 객관성 확보 방안 타 시군 우수사례 도입·활용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시는 향후 기업유치 정책에 해당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기업 유치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지표 개선 등 자족도시로 가는 디딤돌과도 같다”며 “우수한 기업들이 의정부시를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의 강점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