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6:31 (금)
싱어게인2 나겸, 박성일 음악감독 리메이크 프로젝트 참여…‘돌덩이’ 가창
상태바
싱어게인2 나겸, 박성일 음악감독 리메이크 프로젝트 참여…‘돌덩이’ 가창
  • 김문희 기자
  • 승인 2023.01.2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음악감독X싱어게인2 나겸 컬래버…이태원클라쓰 OST ‘돌덩이’ 리메이크
▲ 사진 제공 = 더수컴퍼니
싱어송라이터 나겸이 음악감독 박성일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RE:]의 여섯 번째 가창자로 나선다.

나겸은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재즈, 발라드, 팝 등 장르를 뛰어넘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지난해 ‘싱어게인 2’를 통해 큰 주목을 받았다.

나겸이 가창한 곡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돌덩이’이다.

모든 것을 잃고도 자신의 소신만은 결코 잃지 않는 직진 청년 새로이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던 곡이다.

가창자 나겸 이외에도 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네덜란드의 재즈 뮤지션이 참여한 이 곡은 풍성한 스트링과 혼섹션이 더해지며 원곡과는 또 다른 에너지가 가득 넘치는 빅밴드 재즈의 진수를 들려준다.

음악감독 박성일은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의 드라마 OST를 통해 뛰어난 음악성과 섬세한 감성을 표현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는 대중에게 익숙한 자신의 곡들을 새롭게 해석해 들려주는 리메이크 프로젝트 [RE:]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리메이크를 확정지은 이태원 클라쓰 OST ‘돌덩이’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