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이혜원 경기도의원, ‘아름다운 경기둘레길 ’ 활성화 방안 제안
상태바
이혜원 경기도의원, ‘아름다운 경기둘레길 ’ 활성화 방안 제안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3.06.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둘레길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지역주민과 함께 둘레길 활용방안 연구
▲ 이혜원 경기도의원, ‘아름다운 경기둘레길 ’ 활성화 방안 제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은 경기둘레길 활성화 방안 연구를 위해 26일 10여명의 경기도 의원들과 함께 ‘건강한 경기도만들기’ 정책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이혜원 의원은 “경기둘레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도의 행적적 지원과 시민단체, 지역 주민과의 협력 등 정책 결정이 필요하며 경기둘레길만이 가진 정체성과 특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평소 ‘경기도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에도 관심을 갖고 “경기둘레길 만족도와 요구 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지속가능한 관리 운영체계를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경기도둘레길’은 경기도 외곽의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 문화, 생태자원을 두 발로 경험할 수 있는 장거리 걷기 여행길로 조성되어 있다.

대명항에서 시작해 경기도 외곽을 한바퀴 돌아 원점 회기하는 총길이 860km의 순환 둘레길로 경기도와 15개 시·군이 협력해 조성된 경기도의 대표적 문화·관광 자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정책연구는 경기둘레길의 4개 권역 중 1개 권역인 ‘경기갯길’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과 ‘경기갯길’ 활성화 방안에 대한 활발한 의견이 논의됐다.

경기갯길은 2018년 11월 기본계획 수립 이후, 3년의 준비를 거쳐 2021년 11월 15일 타 권역의 길과 함께 경기둘레길 전 구간이 개통됐다.

이 연구는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갯길 활성화 방안을 도출해 제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