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김재훈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 발전방안 정담회 참석
상태바
김재훈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 발전방안 정담회 참석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3.06.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돌봄 발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중요”
▲ 김재훈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돌봄 발전방안 정담회 참석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지역아동센터의 중요성 공감”김재훈 경기도의원은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실에서 열린 ‘경기도 아동돌봄 발전방안 토론회’이후 의원 사무실에서 안양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들과의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 안양시지역아동센터 이신애 회장, 강수정 사무국장, 정은희 회계, 노윤희 감사, 윤정희 센터장, 정명운 센터장, 정영숙 센터장, 이희선 센터장이 참석해 운영현황과 아동돌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돌봄 서비스의 질 관리 및 정체성 확립과 지역아동센터의 돌봄 서비스 질이 보편적인 수준 이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 지원이 필요하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인력증원 등에 대한 어려움”을 이야기 했다.

정담회에서 김재훈 의원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수당과 보수 등 처우 향상은 아동돌봄 사랑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경기도 아동돌봄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게 된다”라는 이야기로 종사자들의 처우 향상에 공감을 했다.

또한 김재훈 의원은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기 위해서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노력이 필요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안양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신애 회장은 “우선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김재훈 의원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우리도 현장에서 실질적인 아동돌봄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