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도민 제출서류 다이어트 경기민원24, 적극행정 모범사례에 선정돼
상태바
도민 제출서류 다이어트 경기민원24, 적극행정 모범사례에 선정돼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3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경기민원24’, 2023년 감사원 모범사례 선정
▲ 도민 제출서류 다이어트 경기민원24, 적극행정 모범사례에 선정돼
경기도가 제공하는 각종 행정서비스를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경기민원24’가 감사원이 선정한 적극행정 모범사례에 뽑혔다.

경기도는 정보기획담당관이 도민 민원과 불편 사항 해소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감사원 모범사례’ 우수부서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민원24는 도의 정책성 행정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자동으로 자격을 검증해 대상자를 선정하는 서비스다.

올해는 ‘산후조리비 지원’,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등 15종을 제공했다.

도민이 경기민원24를 활용하면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한번의 클릭으로 주민등록등초본 등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기존에는 도민이 행정서비스를 신청할 때 신청자격 증빙용 서류를 일일이 발급받고 신청서를 제출하기 위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경기민원24를 이용함으로써 이런 불편함이 대폭 개선됐다.

또한 행정서비스를 담당하는 공무원은 수만명에 달하는 신청자의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출한 서류를 일일이 열람·검토해야 했으나 신청 자격 자동검증으로 시간이 단축되는 등 행정 처리 속도가 향상됐다.

감사원에서는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해 경기민원24를 적극행정의 우수사례로 발굴했으며 1·2차 현장점검과 내부 심사위원회를 거쳐 모범사례로 최종 선정했다.

앞서 경기민원24는 지난 7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3년 사회보장 복지정보공유 우수사례 공모전’에도 선정된 바 있다.

정연종 경기도 정보기획담당관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으로 경기민원24가 도민 편의의 행정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앞으로 경기민원24가 더 많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