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경기도, 한전 등 6개 기관과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협의체 구성
상태바
경기도, 한전 등 6개 기관과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협의체 구성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3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관련부서 공공기관, 민간 등 지하시설물 관계기관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
▲ 경기도청사(사진=경기도)
경기도는 30일 도내 지하시설물 관계기관인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국가철도공단, ㈜KT 등 6개 기관과 ‘경기도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협의체’ 구성·운영을 위한 서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와 6개 기관은 지반침하 예방과 지하시설물 관리 강화를 위한 ‘경기도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협의체’를 운영한다.

협의체는 지하시설물 공동조사의 합동조사 방안 마련 지하시설물 안전관리 정보체계 구축을 위한 정보 공유 지반침하 등 지하사고 발생시 공동 대응 방안 지하시설물 관리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 및 제도 개선사항 발굴 등에 협력한다.

도는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지하시설물 관리자가 각각 시행하고 있는 지하시설물 공동조사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지하시설물 공동조사합동조사 업무지침서를 마련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로써 시군-지하시설물관리자 간 합동조사를 적극 지원해 탐사비용 절감 및 보수기간 단축 등 도내 지하시설물의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하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관련기관과의 상호협력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도내 지반침하사고 예방을 위해 협의체를 최대한 활용해 안전한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하안전 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