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경기경제청, 유럽기업 대상 경기경제자유구역 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기경제청, 유럽기업 대상 경기경제자유구역 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8.3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배곧지구, 육·해·공 무인이동체 및 의료 바이오클러스터 구축
▲ 경기경제청, 유럽기업 대상 경기경제자유구역 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주한독일상공회의소와 함께 80여 개의 유럽기업 대상으로 경기경제청 소관 시흥 배곧, 평택 포승, 평택 현덕 3개의 지구의 투자설명회를 30일 개최했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설명회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의료 바이오클러스터로 구축하는 ‘시흥 배곧지구’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생산 클러스터 ‘평택 포승지구’ 수소 경제도시 및 글로벌 정주 환경을 조성하는 ‘평택 현덕지구’ 등 3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위해 글로벌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고양특례시의 글로벌 K-혁신클러스터 조성과 산학연 혁신생태계 조성이 가능한 안산시의 안산사이언스밸리 개발에 대한 투자환경을 소개했다.

이어 지구별 투자환경과 투자방식 등을 제안하고 관세,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감면과 경영지원 등 혜택, 원스톱 기업 지원 행정서비스를 안내했다.

한독상공회의소 홀거 게어만 회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주한독일대사관 게오르그 슈미트 신임대사는 ‘한국-독일 양국간 현 경제현황’ 한국은행 서영경 금융통화위원회 회원은 ‘한국경제동향과 통화정책’ 프랑크 로바식 독일투자무역진흥청 일본담당자는 ‘한국경제 최신현황 및 국내주요산업’ 줄리아나 리 도이치은행 책임경제분석가는 ‘글로벌 주요산업에 대한 경제전망’에 대해 강연했다.

윤덕희 경기경제청 혁신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감소로 대면 활동 증가와 일상 회복 시점에 투자설명회를 기획했다”며 “이번 투자설명회를 통해 한독상공회의소 회원사 기업 및 많은 기업이 경기경제자유구역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