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포천시, 제11회 포천한우축제 성료
상태바
포천시, 제11회 포천한우축제 성료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9.0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제11회 포천한우축제 성료
포천시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제11회 포천한우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 포천시지부가 주최하고 포천시, 포천시의회, 포천축협, 경기한우조합이 후원했다.

축제는 ‘이 땅 위의 포천한우’라는 주제로 축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행사는 한우 고기 홍보와 판매 외에도 포천 우수한 농산물 판매, 공방 체험, 축산기자재 전시, 철갑상어 전시, 한우 경매, 문화 공연 등으로 채워져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먼저 이번 포천한우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전국한우협회 포천시 지부에 감사하다”며 “이번 포천한우축제를 계기로 포천의 우수한 축산물인 한우를 널리 홍보하고 우리 시 고유의 브랜드로 만들어 지역 먹거리 문화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연순 전국한우협회 포천시지부장은 “축제를 위해 함께해주신 포천시, 포천시의회, 포천문화관광재단, 축산 관련 유관단체분들께 감사드리며 한우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앞으로 포천시의 축산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천한우축제는 안전관리에 대한 사항을 축제 계획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해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