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정상훈, 종영소감 “예측 불가한 반전의 반전 시청자로도 몰입해 본 재밌는 드라마였다”
상태바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정상훈, 종영소감 “예측 불가한 반전의 반전 시청자로도 몰입해 본 재밌는 드라마였다”
  • 김문희 기자
  • 승인 2023.09.09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정상훈 출연,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어제 종영.
▲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정상훈, 종영소감 “예측 불가한 반전의 반전 시청자로도 몰입해 본 재밌는 드라마였다”
배우 정상훈이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종영 소감을 전했다.

정상훈은 이번 드라마에서 안하무인 갑질 캐릭터로 분해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ENA 수목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는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으로 정상훈은 극 중 국회의원인 아버지의 권력 아래에서 갑질을 일삼는 안하무인 치과의사 배민규 역을 맡아 거침없는 열연을 펼쳐냈다.

지난 7일 방송된 최종화에서 배민규는 아내를 살해하고 박기영과 연쇄 살인을 공모한 범행에 대한 재판을 받았고 검사 차영운은 배민규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이후 극 말미 1년이란 시간이 흘렀고 배민규는 교도소 안 식당에서 박기영과 마주 앉아 교도소 설계도를 구해 탈옥을 할 계획을 세우며 갱생 불가한 ‘빌런’ 캐릭터로 마침표를 찍었다.

정상훈은 극 초반부터 ‘아킬레스건 절단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지목되며 검·경 조직과 치열한 대립으로 흥미를 더했고 점차 베일을 벗는 사건 속에서 아내를 살해한 추악한 본색을 드러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갑질을 일삼으며 주위 사람들을 하대하는 눈빛과 비릿한 미소는 보는 이들의 분노 버튼을 제대로 자극했고 아내를 살해하는 순간의 광기 가득한 모습은 소름을 유발하며 악독한 캐릭터를 구현해낸 정상훈의 다채로운 캐릭터 소화력을 다시금 확인케 했다.

이처럼 정상훈은 기득권 계층의 일그러진 갑질을 실감 나게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을 정도로 탁월한 연기를 펼쳤다.

이에 종영을 맞이한 정상훈은 “제가 촬영하며 참여한 작품이지만 다음 회차 내용을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의 반전이 너무 재밌어서 저 또한 시청자로서 몰입해서 본 정말 재밌는 드라마였다”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밝혔고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를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권민수 작가님과 한철수 감독님,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립니다”고 감사한 마음을 담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상훈은 9월 25일 첫 방송되는 tvN 새 월화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에 출연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