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6 05:33 (수)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솔모루 하모니 대축제’개최
상태바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솔모루 하모니 대축제’개최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16. 10시부터 행사장 주변 교통통제
▲ 소흘읍 행정복지센터,‘솔모루 하모니 대축제’개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통일대삼거리부터 동남중고교앞사거리까지에서 ‘솔모루 하모니 대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솔모루 하모니 대축제’는 소흘읍축제추진위원회, 경기도외국인가족협회, 경기북부보훈지청이 함께 주관하며 포천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기존에 개최해오던 노고산성 축제를 발전시켜 소흘읍 주민과 외국인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었다.

소흘읍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과거와 다르게 외국인 주민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만들고자 했다. 앞으로 축제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효진 소흘읍장은 “도로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보니 행사 전날인 16일 10시부터 도로가 통제돼 주민들과 주변 상가의 불편이 예상된다”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사전 안내를 철저히 하고 교통통제 구간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로 인해 도로에 행사장 부스 40여 개와 무대를 설치하는 관계로 오는 16일 10시부터 17일 자정까지 도로를 통제할 예정이며 통제 구간은 통일대삼거리를 지나 동남중고교앞 사거리까지다.

또한, 축제 당일인 17일은 오후 1시부터 체험부스 및 세계음식 부스 운영, 지역가수 공연,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마을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오후 6시부터 기념식을 시작으로 반월오페라단, 트로트퀸 지원이, 히든싱어 나건필, 브브걸의 특별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경기북부보훈지청이 주관하는 400대 드론쇼가 행사장 주변에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