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포천시, 추석명절 축산환경 오염행위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포천시, 추석명절 축산환경 오염행위 특별점검 실시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추석명절 축산환경 오염행위 특별점검 실시
포천시는 오는 27일까지 17일간 축산환경 오염행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축산환경 오염행위 특별점검은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축산환경 오염 취약지역의 가축분뇨 배출시설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가축분뇨 처리시설 및 악취저감시설 적정운영 여부 악취 발생 여부 퇴액비 살포기준 준수 여부 가축분뇨 무단배출 방치 및 유출 여부 등이다.

포천시는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된 농장은 고발 등 강력한 행정처분으로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며 특별점검과 함께 주요 축산환경 오염민원 발생지 및 오염행위 취약 시간대 하천 주변 축사의 불시 점검을 강화하고 관련 민원 사항에 적극적으로 응대할 예정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환경오염 발생 취약시기를 악용한 축산폐수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조치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시민들 및 귀성객들에게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8월까지 가축분뇨 배출시설 불법행위 적발을 통해 개선명령 7건, 고발 17건, 과태료 13건의 행정처분을 실시해 강도 높은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사업비 32억원을 편성해 축사농가에 악취저감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등 축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