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05:35 (화)
김선희 의원, 돌봄거점센터 성공적 구축을 위해 소통 강화 요청
상태바
김선희 의원, 돌봄거점센터 성공적 구축을 위해 소통 강화 요청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율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돌봄 지원 노력 필요
▲ 김선희 의원, 돌봄거점센터 성공적 구축을 위해 소통 강화 요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선희 의원은 11일 진행된 2023년도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돌봄거점센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학부모, 학교와의 소통 강화를 주문했다.

질의에서 김선희 의원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자녀 돌봄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를 해결할 돌봄교실에 대기인원이 많아 돌봄 수용 확대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돌봄교실 사업의 핵심인 돌봄거점센터 구축은 적체된 대기인원 해소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용인 돌봄거점센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서는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이 소통에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특히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이 돌봄교실의 필요성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만나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정수호 대외협력국장은 “교육장이 해당 돌봄거점센터에 두 번씩 방문해 우수사례도 설명했지만, 선생님들이 업무에 부담을 갖고 있고 학부모님들도 원론적인 불안감을 갖고 계시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예산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학부모, 교사 등 각계각층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돌봄을 이용하는 학부모님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돌봄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충할 방안도 필요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출산율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돌봄에 대한 교육청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