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포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포천시 홀스타인 품평회 ‘밀크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포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포천시 홀스타인 품평회 ‘밀크페스티벌’ 성료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09.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포천시 홀스타인 품평회 ‘밀크페스티벌’ 성료
포천시는 지난 9일 포천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2023년 포천시 홀스타인 품평회 ‘밀크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제14회 포천시 홀스타인 품평회는 낙농농가를 대상으로 최고의 우량 젖소 챔피언을 뽑는 자리로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김성남 경기도의회 의원, 윤충식 경기도의회 의원, 양기원 포천축산업협동조합장 등 시민과 내외빈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품평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치루겠다는 백영현 포천시장의 뜻에 따라 행사장을 기존 화현면에서 포천종합운동장으로 옮겨 개최했으며 밀크페스티벌’이란 부제로 시민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였다.

품평회에는 총 8개 부문에서 46두가 출품했다.

심사는 출품축의 라운딩, 종축의 외모, 우유 생산능력 등 다양한 종목을 비교 심사해 종목별 최우수, 우수, 장려를 선발했으며 심사 종목별 최우수와 우수 대상자를 중심으로 주니어, 준주니어 챔피언과 그랜드, 준그랜드 챔피언을 뽑았다.

또한, 품평회와 함께 우유 시음회를 열고 우유로 만든 치즈,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해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힘썼으며 송아지 우유 먹이기, 건초 주기, 목장 포토존, 젖소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구성해 시민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만들었다.

윤병현 포천시홀스타인검정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도시지역에서 펼쳐지는 행사인 만큼 시민의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축산방역 체계를 계획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했다. 계획 단계부터 행사 마무리까지 함께해주신 낙농인분들 덕분에 성공적인 민간 주도형 행사로 마무리됐다”며 “포천 낙농산업의 우수성과 널리 알리고 품질 좋은 우유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는 그동안 홀스타인 검정연합회 행사를 통해 지역의 낙농산업 발전과 젖소 개량에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포천시민에게 우수한 품종의 포천 젖소를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기쁘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시민과 함께하는 홀스타인 품평회를 즐겨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