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한국도자재단 마스코트 토야,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상태바
한국도자재단 마스코트 토야,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3.09.14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누리집서 대국민 투표 진행
▲ 한국도자재단 마스코트 토야,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한국도자재단 마스코트 ‘토야’가 올해 열린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에 후보로 참가한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공공 캐릭터 활성화 지원 사업 중 하나다.

정부·지자체·공공기관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137개 캐릭터가 참가했으며 예선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리나라 도자기를 대표하는 재단 캐릭터 ‘토야’를 포함한 3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올랐다.

2000년 1월 1일 흙에서 태어난 ‘토야’는 세상의 모든 것을 향해 열려있는 도자기 모양의 귀여운 반구형 두상이 특징이다.

2001년 경기도에서 열린 ‘세계도자기엑스포’를 시작으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경기도자페어’ 등 재단 주요 사업과 더불어 전 세계에 우리나라 도자문화산업을 알리는 마스코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9월부터 ‘토야’가 직접 대학교 도예과를 찾아다니며 해당 학과를 홍보하는 재단 유튜브 영상 시리즈 ‘옆집 사는 도예과’를 기획·제작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재단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를 증정하는 ‘토야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0월 20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투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총 10개의 캐릭터가 선정된다.

‘토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광석 한국도자재단 상임이사는 “우리나라 도자기를 대표하는 재단 캐릭터 ‘토야’가 이번 행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참가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도자문화산업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널리 알려 ‘K-도자기’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