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경기북부 최초 포천시, 인문도시 선정
상태바
경기북부 최초 포천시, 인문도시 선정
  • 김명원 기자
  • 승인 2023.10.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북부 최초 포천시, 인문도시 선정

포천시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3년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도시 지원사업’ 선정으로 민선 8기 핵심 시정방향인 품격있는 인문도시 구현에 한걸음 더 나아갔다.

‘인문도시 지원사업’은 대학과 지역사회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역사 문화 등 인문자산을 발굴하고 인문강좌, 인문체험, 인문 브랜드 축제 등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자산에 대한 지역 시민들의 학술 활동 및 인문 생활화를 장려하는 학술지원사업이다.

올해 ‘인문도시 지원사업’에는 올해 포천시를 포함한 세종시, 제주시 등 총 5개의 지자체와 대학이 선정돼 3년간 4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포천시는 대진대와 함께 ‘경기북부 첫 인문도시 주상절리 포천’이라는 주제로 포천이 가지고 있는 고고학 역사, 문화, 철학, 종교, 예술 등 인문의 가치를 함께 이해하고 누릴 수 있는 사업 계획을 세워 이번 공모사업에 지원했다.

포천시는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생태·평화·회복의 인문학’을 주제로 인문강좌, 찾아가는 영화 인문학, 인문체험 등 인문도시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인문도시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포천시가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으로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게 됐다”며 “인문도시 브랜드 강화를 위해 ‘인문이 생활화된 시민’, ‘인문자산이 콘텐츠가 된 도시’, ‘더 가치있고 더 행복한 포천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민선 8기 포천시는 인문도시 구현을 핵심 시정방향으로 정하고 품격있는 인문도시를 구현을 위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성숙한 시민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더 가치 있고 더 행복한 포천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