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7:34 (월)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상태바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한영환
  • 승인 2023.10.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의정부시 보건소는 9월 13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과 함께 지역주민 대상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및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정부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보건소와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이 함께 실시하는 ‘2023 시민 건강강좌’의 일환이다.

행사에는 시민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심장내과 김시훈 교수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강의했다.

강의는 심뇌혈관질환의 증상과 진단, 치료 및 예방 수칙 안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시훈 교수는 “질환 예방을 위해 건강한 식생활, 신체활동, 적정 체중 유지 등 일상에서의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건강부스에서 보건소 의료 전문인력의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상담이 이어졌다.

시민들은 추후 수강하고 싶은 건강강좌 주제로 신장질환, 치매, 정신질환, 여성질환 등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보였다.

이번 1회차 심뇌혈관질환 강좌를 시작으로 전립선 비대증 및 과민성 방광질환, 아토피피부염, 허리 통증을 주제로 총 4회 진행된다.

강좌 당 70명의 시민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각 강좌 실시일 기준 한 달 전부터 보건소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