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2024년 온라인쇼핑몰 마스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2024년 온라인쇼핑몰 마스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 한영환
  • 승인 2024.03.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2024년 온라인쇼핑몰 마스터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쇼핑몰 마스터 양성 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비대면 소비 활성화와 소자본 온라인 창업 확산에 따라 쇼핑몰 사이트 관련 실무 전반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5월 7일부터 7월 5일까지 1일 4시간(총 174시간)에 걸쳐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온라인쇼핑몰 구축 및 운영 교육(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몰 판매관리, ▲마케팅 전략, ▲창업이론, ▲DSLR․스마트폰 촬영 실습, ▲기초사무 등 직업 전문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온라인쇼핑몰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으로 만 20세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층을 우선 선발하며 디자인·마케팅·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온라인쇼핑몰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접수 방법은 구직 신청서와 참가 신청서, 반명함판 사진 1매를 지참하여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하여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선정되며 실업급여 수급자 구직 외 활동을 인정받고 과정 수료 후 관련 분야로의 취업 연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소비 추세 변화 및 디지털 전환 가속에 따라 온라인쇼핑몰 분야 취·창업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하여 온라인쇼핑몰 구축부터 운영, 판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알차게 구성했다”며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창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