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 검토해야"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 검토해야"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4.03.2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 5분 자유발언, 문화예술과/체육진흥과 조직 분리·개편 제안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 검토해야"

동두천시의회 이은경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지난 20일 제328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 문화체육과를 문화예술과와 체육진흥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문화예술과 체육이 현재 우리 사회와 삶 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고령화, 저출생, 인구감소에 직면하고 있는 동두천시는 시민의 건강한 삶과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문화예술 활동과 생활체육을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현재 문화체육과는 문화예술 단체·종교 단체 관리, 공공 체육시설 및 종교시설과 문화유산 관리 업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공모사업 추진과 민원 해결, 문화예술의전당 설치 및 쇼트트랙 빙상장·스피드 스케이트장 유치 추진까지 도맡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과다·비대해진 문화체육과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분담해야 한다면서, “문화예술과 체육진흥 업무의 조직 분리가 이루어지면 인력과 역할 증대에 따른 역동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및 체육 각 분야에 대한 지원을 지금보다 강화하고 기반 시설 확충 등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과 체육의 동반 진흥이라는 선순환 효과로 이어져 문화예술 및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과 조직의 분리 개편에 따른 기대효과로 ▲문화예술 분야 활성화 ▲체육진흥을 통한 건강한 생활 및 사회 통합에의 기여 ▲시민 만족도 증진 ▲사회적 의료비 절감 등을 꼽았다.

덧붙여 이 의원은, "문화, 예술, 체육 사업은 관광사업과 함께 굴뚝 없는 공장이라 불릴 만큼 잠재적인 경제적 효과가 매우 크다."라고 말하며, 사업의 전문성과 확장성, 효율적 운영·관리라는 측면에서도 문화예술 분야와 체육시설 관리 및 체육진흥 사업 분야는 반드시 분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