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파주교육지원청,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활성화
상태바
파주교육지원청,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활성화
  • 구자경 기자
  • 승인 2024.03.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사각지대 및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발굴 및 지원 강화
파주교육지원청, 학생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활성화

파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교육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은 관내 교육복지사가 없는 초·중·고를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및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학교, 지역사회가 안전망을 구축하여 학생에게 학교 적응력 향상과 교육적 성장을 위해 통합적·맞춤형 교육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시청 청소년안전망팀·아동보호전문기관·가족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역교육복지협의회를 구성하여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의 교사가 대상 학생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는 등 교육지원청-학교가 연계‧협력하여 사례관리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파주시의 지역사회 기관들이 연계 협력하여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모든 학생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