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의정부시 송산2동,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 서비스 추진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2동,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 서비스 추진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0.09.27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심우산 무료대여[의정부시]
양심우산 무료대여[의정부시]

  송산2동 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고객을 감동시키는 주민 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심우산 무료대여 및 폐건전지 교환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양심우산 대여 서비스는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로 우천 상황 발생 시 우산을 미처 준비하지 못하고 외출한 주민센터 방문객들이 비 걱정 없이 편안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로 9월부터 신규 추진하고 있다.

  양심우산을 이용하고자 하는 송산2동 주민은 우산을 대여해 사용한 후 5일 이내에 반납하면 된다.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우산을 이용하고 자율적으로 반납하는 주민의 협조가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송산2동은 매립 시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킬 수 있는 폐건전지의 분리수거를 활성화하기 위해 폐건전지를 새건전지 및 마스크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의정부시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알칼리, 리튬, 망간 등 종류에 상관없이 폐건전지 20개당 새건전지 2개, 혹은 KF-94 마스크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단, 건전지 교환 서비스는 예산 소진 시 중단될 수 있다.

  이혜란 행정지원팀장은 “송산2동 주민센터 직원들은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결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항상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