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6:31 (금)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공감&소통데이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공감&소통데이 개최
  • 최부일 기자
  • 승인 2020.09.28 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로 행복한 희망도시 의정부.
-2020년 상반기 실적보고 및 하반기 추진계획 발표.
-매월 방역마스크 1만장 지원, 따봉배추 재배.
하반기 업무추진 계획을 설명하는 자원봉사센터 이용걸이사장[뉴스캅]
하반기 업무추진 계획을 설명하는 자원봉사센터 이용걸이사장[뉴스캅]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용걸이사장)는 지난 25일 자원봉사센터 4층 회의실에서 2020년 자원봉사단체 공감&소통데이를 경기도 효인성교육협회 유정순회장과 의정부시나눔축구봉사단 이호직사무국장을 포함하여 6개 단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오전 10시 이용걸이사장의 덕담과 함께 열린 이날 간담회는 2시간에 걸쳐, 상반기 자원봉사센터 실적보고와 하반기 업무추진계획 발표 및 운영목표와 기관 소개에 이어, 참석 봉사단체의 코로나 19로 인한 애로사항 청취 및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경험을 논의했다.

국내 처음으로 코로나 19 확진(COVID-19) 환자가 발생한 지난 1월 19일 이후, 3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사상 세 번째 팬데믹(두 개 이상의 대륙에서 전염병이 발생하여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상태.pandemic)으로 지정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는 27일 00시 기준(질병관리본부 발표) 우리나라는 확진환자(23,611명), 사망자(401명)이며, 27일 1:08pm 기준(WHO 발표) 전 세계 확진환자(32,730,945명), 사망자(991,224명), 신규 확진환자(298,773명)에 이르는 등 모든 대륙에서 창궐하여 인류를 위협하고 있다.

WHO 발표, 9월 27일 코로나 19 발생현황[WHO 화면캡쳐]
WHO 발표, 9월 27일 코로나 19 발생현황[WHO 화면캡쳐]

의정부자원봉사센터는 이에 대응하여 코로나 19 발생 초기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와 버스정류장, 경로당, 초등학교에 인력과 드론을 활용한 방역활동 실시와 의정부 시청등 관공서 출입인원에 대한 발열체크 및 마스크 2만장을 직접 제작하여 취약계층에게 배포하였고 특히, 방역에 지친 의료진을 위한 수제 생강청(350kg, 2000set)을 담아 의정부시보건소를 비롯하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및 4개권역 행정복지센터 관계공무원에게 전달했다.

이외에도 이동 세탁차량을 이용한 세탁서비스를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협의회와 진행하였고 백석로 62번길 일대 도로외벽 벽화그리기를 통한 의정부시 이미지 제고와 도시미관정비 봉사활동,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고쳐 Dream 봉사”,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한 도로변 빗물받이 쓰레기 제거 등 “자원봉사로 행복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방역용 KF94 인증 마스크 제작업체인 한다헬스케어(주)와 마스크 24만장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유휴부지 활용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협약 체결 등 유관기관 및 전문업체와 협력을 추진 강화하고 있다.

이용걸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신혼때 단칸방에 월세로 살았는데 김춘이위원장님과 같은 집이다. 그 때 위원장님은 전세로 계셨다.”라고 사단법인 천사보금자리 김춘이운영위원장과 30여년전 인연을 소개하며, “사회에 나와 지금까지 제가 세운 인생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살았으며, 목표를 완성한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성공하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를 하겠다는 저와의 약속을 지키고자, 지난 3월 코로나 19로 엄중한 시기에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직을 맡아 취임식도 미룬 채 김인순센터장과 사무국장 및 임직원과 함께 보고받으신 활동을 펼쳐왔습니다.”라고 말한데 이어 “12만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나아가 의정부 45만 시민이 참여하는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를 이루어 행복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자원봉사단체 공감&소통데이 8회차를 진행한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 효인성협회(유정순회장), 의정부나눔축구봉사단(이호직사무국장, 안두열운영위원), 의정부청년회(김신상임부회장, 안현영외무부회장), 사단법인천사보금자리(신철호단장, 김춘이운영위원장), 경기다공사협동조합(권석준감사, 서범준이사), 전몰군경가족봉사회(김점분회장, 정기준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020년 자원봉사단체 공감&소통 데이 참석 단체장과 이용걸자원봉사센터이사장[뉴스캅]
2020년 자원봉사단체 공감&소통 데이 참석 단체장과 이용걸자원봉사센터이사장[뉴스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