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의정부시 장암동,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선도
상태바
의정부시 장암동,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선도
  • 최종철 기자
  • 승인 2020.11.04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선도[의정부시]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 선도[의정부시]

의정부시 장암동(동장 이병기)은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선발해 장암동만의 특색사업으로 Refresh 뉴딜사업을 주도하며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암동이 추진하는 뉴딜사업으로는 생활방역지원, 공공 휴식공간 개선, 긴급 공공업무 지원, 도시미관 개선사업 등 6개 분야, 8개 사업으로 1차부터 5차까지 선발된 43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 코로나19 예방교육 철저 많은 인원이 뉴딜사업에 참여하는 관계로 매일 아침 조회 시 발열체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일 때 참여 인원 전원에게 안면보호 마스크와 손소독 티슈를 제공하여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여 코로나19와 함께 진행되는 뉴딜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더 푸른 의정부 위한 그린 뉴딜 추진
민선 7기 역점사업으로 진행 중인 The G&B City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의정부시 진입 관문인 장암동의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장암역 주변 및 동일로 일대, 7호선 서울교통공사 기지창 주변 등을 도로변 청소 및 잡초제거, 녹지대 환경정비, G&B 사업대상지 유지관리 등 총 300여 명의 뉴딜참여자가 매일 5시간씩 관리하고 있으며, 시민 누구나 꽃과 나무를 즐기며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많은 녹지 공간 확충 및 지속적인 사후 관리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가을을 맞이하여 장암역과 동아아파트 정문 인도변, 석림사 입구, 동 주민센터 앞 인도변에 가을꽃인 가든멈국화 2천400본과 메리골드 1천500본을 식재하고, 동일로 띠녹지 및 우성아파트 앞 가드레일에 조성한 화단에 고사된 관목을 제거하고 추가로 보식하여 가을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걷고 싶은 거리를 조성하였다.

■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들기 안심 뉴딜 사업
장암동은 다수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장, 근린공원, 어린이 놀이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주5일 코로나19 생활방역과 주변 청소를 병행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발곡역, 장암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매일 실시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인식개선에도 앞장섰다.

장암동 특화사업인‘경로당 방역 및 환경정비 사업’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폐쇄된 경로당에 쌓인 먼지와 찌든 때 등을 제거하고 말끔하게 청소를 해드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경로당 개방 시에도 매일 방역을 실시하게 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빗물받이 정비 사업을 통해 쓰레기 및 가을철 낙엽 등으로 쌓여 있는 그레이팅 안 이물질을 제거하여 내년 여름철 장마와 폭우에 대비하고 있는 등 안전한 우리 마을 만들기에도 힘쓰고 있다.

이병기 장암동장은“이번 뉴딜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사업이 종료되는 11월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