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4:41 (토)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을 위한 특강 ‘성평등을 부탁해!’ 참가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을 위한 특강 ‘성평등을 부탁해!’ 참가자 모집
  • 최선영 기자
  • 승인 2020.11.06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특강 ‘성평등을 부탁해'[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특강 ‘성평등을 부탁해'[경기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경가연)이 성평등에 대해 함께 얘기하고 싶은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성평등을 부탁해!’에 참여할 개인·단체를 모집한다.

경가연은 이번 교육을 연령대별 눈높이에 맞게 분야, 내용을 준비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교육은 8~16세의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줌(ZOOM)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과 찾아가는 대면 교육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먼저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을 부탁해’ 교육 분야에선 10~16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나와 너를 지키기’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성인지 감수성을 부탁해’ 교육 분야에서는 8~9세를 대상으로 한 ‘내가 알던 공주 맞아? 동화 속 공주로 다시 보는 성인지 감수성’, 10~16세를 대상으로 한 ‘너답게 나답게! 성인지 감수성 레벨업’을 통해 생활 속 성차별적 요소에 대해 살펴보고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전달한다.

‘성평등한 미디어를 부탁해’ 교육 분야에서는 10~13세를 대상으로 한 ‘뻔한 광고를 FUN하게 바꿔보자’, 14~16세를 대상으로 한 ‘내 안의 색안경을 찾아보자’ 시간을 통해 일상 속 성차별적 요소를 살펴보고 양성평등의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이 제공된다. 특강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경기양성평등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성평등 교육 활동가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성평등 교육 활동가가 진행한다.

신청은 5~30인 이내의 개인 또는 학습단위 기관·단체라면 어디나 가능하며 대면·온라인 교육 포함해 회차별로 총 20회를 11월 말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은 기관·단체 및 개인별 구글 폼에 접속해 할 수 있으며, 교육 5일 전까지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가연 홈페이지(gfw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이번 교육이 도내 청소년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